군전역일 계산기 앱


군전역일 계산기 앱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군전역일 계산기 앱" 군돌이 어플을 소개할까 합니다. 깔끔한 디자인의 App 으로 어플에서 할 수 있는 것으로는? 군복무단축 계산, 디데이, 계급 정보를 실시간으로 변하는 퍼센트를 볼 수 있습니다. 다음계급, 다음호봉이 얼마 남았는지 확인이 가능하며 병사뿐만 아니라 부사관 및 장교까지 설정을 할 수 있고, 이번에 업데이트를 통해 최대 8명까지 군인을 추가 후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바탕화면에서 편하게 위젯으로 등록한 군인의 디데이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사용 언어도 외국인 사용자를 위해 English 영어도 지원합니다. 자신 혹은 남자친구, 아들을 등록 해 전역일까지 얼마나 남았는지 쉽게 확인 할 수가 있는 '군전역일 계산기 앱' 입니다. N포털 사이트나, D포털 사이트에서 전역일 계산기를 이용하시는 방법도 있지만, 매번 데이터를 입력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고, 다른 어플에 보다 편리한 점이라면? 전역일을 계산시 총 8명까지 친구를 등록해 어플에서 전역일, 진급일 등을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점이 좋은것 같습니다. 군돌이 App은 아이폰은? 앱스토어 AppStore 에서 안드로이드 기종의 스마트폰은? Google Play Store에서 무료로 내려받으실 수 있습니다. 모두 앱내 광고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아래에 이어서 

"군전역일 계산기 앱"


군돌이는 앱 디자인도 깔끔합니다. 상병 진급 표시의 로고 모양 App인데요~ 



"군전역일 계산기 앱"

군돌이는? AppStore 또는 Google Play Store에서 무료로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편의 기능들이 괜찮아서 그런지 평점도 높은편이더라고요~



이번에 추가된 군돌이 어플의 새로운 기능으로는?

버전 V1.2.0 에 추가된 내용입니다.

1. 최대 8명까지 군인을 등록 가능

2. 퍼센트 움직임을 옵션으로 설정 가능

3. 외국인 사용자들이 늘어 언어에서 영어를 지원

- 나중에 태국어, 아랍어 등도 지원할 예정

4. iOS 위젯을 새로 만들어서 안정성을 강화했음

5. 사회복무요권 군복무단축을 적용함

6. 산업기능요원 (보충역, 현역)을 추가함


항상 느끼는 것이지만

App에 업데이트를 자주자주 해줘야 오류가 생기지 않고 이용자들이 떠나지 않게 되는데요~ 이 App은 업데이트에 신경을 써주는 것이 보입니다. 다른 기존의 App들을 설치했다가 오류 때문에 바로 삭제 했습니다. 

"군전역일 계산기 앱" - 군돌이


기본 화면입니다.

(이름, 군종류, 입대일, 군별, 사진 변경하기, 진급일 조정, 전역일 조정, 조정 초기화) 각 항목별로 데이터를 입력해주시면 되는데요~ 



시작 순서로는? 가장 중요한 입대일을 선택합니다. 입대일을 선택 후에는 Confirm 확인을 터치해주세요.



그다음에는?

[군별] 항목을 터치하면?

1. 육군

2. 해군

3. 공군

4. 해병

5. 의경

6. 카투사

7. 특전사

8. 의무소방

9. 해양의무경찰

10. 사회복무요원

11. 산업기능요원(보충역)

12. 산업기능요원(현역)


1번부터 12번까지 군별을 선택합니다.


단축일 등 감안을 해서 자동으로 진입일이 설정이 되지만 만약 수치가 다른 경우에는? 진급일 조정에서 일병, 상병, 병장 진입일을 조정할 수가 있습니다.



위와 같이 이름은 군성이, 병사이고, 입대일은 2019년 09월 10일에 예정이고, 육군 지원 위의 내용이 맞다면? [시작하기]를 터치합니다.



이렇게 하면?

올해 군단축일이 적용해 2019년도에는 육군에 입대를 하게되면? 71일이 단축되었다고 합니다. 입대날짜는 2019년 09월 10일이고 전역일은 2021년 03월 30일 입니다. 아래에는 다음 호봉, 다음 계급, 전체 복무일 등이 나옵니다. 전체 복무일은 단축되서 567일 입니다. 다음 진급일은? 183 남았다고 나오네요



좌측 상단에 석삼자를 터치하면?

환경설정 메뉴에 들어갈 수가 있는데요~ 이곳에서는? 다른 친구, 둘째 아들을 추가 하시고자 원하신다면? [수정 및 추가하기] 항목을 터치해주시면 되고요~ 언어를 영어로 변경하시기를 원하신다면? Language를 터치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군전역일 계산기 앱" 군돌이


Language는 한국어, 영어 (English) 두가지 언어를 지원하는데요~ 나중에 태국어, 아랍어도 지원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좌측 상단 석삼자를 터치 후 [수정 및 추가하기] 항목을 터치하면? 둘째 아들, 다른 친구를 추가할 수가 있습니다. 총 인원은 8명까지 +를 눌러 추가할 수 있습니다.



첫째 아들 이름이 군큰이 이고, 부사관 지원했고, (단기하사, 유급지원병, 특전사) 중 단기하사를 지원했다고 등록을 해보겠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두개의 항목이 위젯에 보입니다.

군성이, 군큰이 두개의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남은 전역일 등을 확인하시려면 해당 이름을 손가락으로 터치 하시면 아래와 같이



선택한 항목의 인원의 군전역일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화면에서 손가락을 옆으로 밀면? 다른 등록한 인원의 정보로 넘아갑니다. 하사 군큰이는? 2019년 10월 02일에 입대를 하면? 전역은 2023년 10월 01일에 하는 것으로 나옵니다. 하사는 병사와 다르기에 전체 복무일은 1460일 입니다.


"군전역일 계산기 앱" 군돌이


위젯 화면에서 각 항목을 손가락을 이용해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밀면? [수정] 또는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수정시에는 진급일 등을 조정할 수 있고요~ 삭제를 하면 데이터가 모두 날라갑니다. 다시 추가 후 등록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 군전역일 계산기 앱 군돌이 어플의 간단 소개글이었는데요~ 다른 앱보다 유용한 점이라면? 최대 8명을 등록 해 한 곳에서 쉽게 관리하고 전역일 등을 볼 수 있다는 점이 괜찮은 것 같습니다. 자녀분이 입대 예정중이시라면? 남자친구분이 군입대 예정중이시라면 해당 앱을 이용해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122)

  • 이전 댓글 더보기
  • 2019.07.03 16:23 신고

    포스팅 잘 보고 갑니다
    오늘 하루도 마무리 잘하시고 즐건 하루 보내세요~

  • 2019.07.03 16:23 신고

    감사해요 버블님 기운받아 합격증 꼭 올릴께요 ㅎㅎㅎ 그럼 수고하셔요

  • 2019.07.03 17:01 신고

    군인은 이 어플을 싫어라 할거 같습니다 ㅎㅎㅎ

    • 2019.07.03 17:03 신고

      네, 맞아요
      싫어하면서.. 어쩔 수 없이 병장 계급은 매일 사용할 것 같습니다 ㅎㅎ

  • 2019.07.03 17:10 신고

    곰신들한테필요할수도있겠네요~ㅎㅎ

  • 2019.07.03 18:04 신고

    재미있는 앱이네요

  • 2019.07.03 18:27 신고

    군인 가족들에게 필수앱이겠어요~ㅎㅎ
    다양한 수요에 맞춰 앱들이 나오네요^^

    • 2019.07.03 18:47 신고

      네, 맞아요
      요즘은 좋아하는 연애인 전역일자 계산해주는 어플이 있더라고요 ㅎㅎ

  • 2019.07.03 18:32 신고

    ㅋㅋㅋ군대가기전에 허접하지만 제가 직접 만들었었는데ㅋㅋ옛날생각나네요

  • 2019.07.03 18:38 신고

    곰신님들의 필수 어플이네요. ㅎㅎㅎㅎㅎㅎ
    외국인들이 보면 신기해하겠어요!

  • 2019.07.03 19:39 신고

    어플 주인이 광고 맡긴 듯한 고퀄리티 글이네요. ㅎㅎ

    아직 가끔 군대 꿈꾸는 1인 ㅠ.ㅠ ㅋ

    • 2019.07.03 20:46 신고

      부족하지만 언제나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그런데 가끔 군대 꿈을 꾸시나봐요?
      ㅠㅠ 잠에 바로 꺨 것 같습니다..

  • 2019.07.03 21:57 신고

    군대에 가게 되면 필수앱이네요.
    잘 보고 갑니다.

  • 2019.07.03 23:45 신고

    군별로 있어 좋네요 군인들은 하루를 손꼽아 기다려서 잘 알것 같고 애인이나 가족들이 사용해도 좋겠어요ㅎㅎ 굿밤 되세요^^

    • 2019.07.04 00:48 신고

      네, 정말
      전역일만을 손꼽아 기다리시는 곰신님들, 부모님들이 이용하실 것 같습니다.
      ^^

  • 2019.07.04 08:51 신고

    예전 3년 복무였다가 요즘은 거의 반이나 다름 없지만
    군인이나 가족들에게는 예나 지금이나 전역을 기다리는 건 마찬가지네요.

    • 2019.07.04 15:25 신고

      네, 정말 그런것 같습니다.
      요즘은 단축도 많이 됬고, 부대안에서 오후 6시 이후에는 스마트폰 사용도 가능하다고 하더라고요^^;;;

  • 2019.07.04 14:52 신고

    크~ 옛날 생각납니다 ㅎㅎ
    저는 스마트폰이 막 나올때 전역한 세대인데요 ㅎㅎ

    저는 온갖 걸그룹 사진으로 도배되어 있는 A4용지 1장짜리 D-100일용 달력을 만들어서
    줄을 그어가며 전역을 기다렸읍죠 ㅎㅎ

    그때에 비하면 지금은 참으로 스마트해졌네요 ㅎㅎㅎ

    • 2019.07.04 15:26 신고

      넵. 정말 스마트해졌죠?
      6시 이후에 스마트폰 사용도 가능하고, 집에 통화를 해도 된다고하더라고요^^;;

  • 2019.07.04 21:59 신고

    와~ 재밌는 앱이네요. 요즘은 군대도 기간이 많이 짧아졌던데, 앱까지 필요할까요. 욕먹을 것 같네요. ^^

    • 2019.07.04 23:17 신고

      ㅎㅎㅎ
      스마트폰 휴대가 부대안에서 가능하고 사용은 오후 6시 이후에 가능하다고 들은것 같습니다. ㅠㅠ
      사용자가 엄청 많을것 같더라고요 ㅎㅎ

  • 2019.07.04 22:35 신고

    곰신들에게 유용하겠네요. ㅎㅎ 장병들에게도 편리하겠구요. 유용한 앱들이 많이 나오네요. 요즘은

  • 2019.07.05 12:00 신고

    다양한 앱들이 있군요.

  • 2019.07.05 13:38 신고

    이게 어플로도 있군요. ㅎㅎ
    정말 앱쪽도 없는 게 없는 듯 싶어요... ㅋ

  • 2019.07.06 12:04 신고

    디자인이 굉장히 깔끔하네요 ㅎㅎ 군인 남자친구를 둔 여자친구한테 정말 유용한 앱일듯 합니다😊

    • 2019.07.06 19:04 신고

      그렇죠? 디자인도 괜찮고
      여러명을 등록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더라고요-
      감사합니다.

  • 2019.07.07 20:36 신고

    ㅎㅎ 괜찮은 앱이네요,
    저는 네이버 달력으로 계산했어요~

  • 2019.07.11 22:28 신고

    하루하루 기다리면서 이것만 볼듯 싶어요 ㅠㅠ ㅎㅎㅎ

    • 2019.07.12 00:34 신고

      정말 병장계급 달면 그럴것 같습니다. 그런데 요즘들어서는 ㅠㅠ 일이 바쁘고 힘들어서 그런지..
      군대에 상병 계급 전까지는 다시 가고싶지는 않고 해병대 병장 계급을 준다면 다시 가고 싶네요...

Designed by JB FACTORY